본문 바로가기
goodLuck
개발 관련/IOS_SwiftUI

IOS/SwiftUI 공부기록 (2022.09~12)

by snowballing 2022. 12. 24.

00.

공부하게 된 계기는?

서비스 앱을 기획하다보니, AOS,IOS간에 다른 컴포넌트 사용이 왜 이렇게 까지 다른 지 궁금해졌다. 

버튼을 클릭했을 때, 드롭되어야하는 방식이라던가 IOS에는 잘 되는 데 AOS에는 힘들다는 개발자의 코멘트에 직접 공부해보고자 시작하게 됬다. 

그 둘 중에서도 왜 IOS를 선택했는 지

나는 이미 갤럭시 노트 유저이고 평생 AOS만 써왔기 때문에 IOS의 모바일 디자인 시스템 및 컴포넌트에 대해서 좀 더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. 예를 들어 아이폰의 키패드도 커스텀할 수 있는 거라든지 -> 개발을 경험하지않았다면, 이런 부분까지는 생각치못했을 꺼같다.

 

01.

실제로 진행한 프로젝트 (2022.09.03 ~ 2022.12)

공부를 하다보니 혼자서 화면만 그리는 것보다 뭔가 유의미한 서비스를 하나 만들어보고 싶었다. 개발 커뮤니티에서 만난 현직 IOS개발자와 함께 서비스를 만들게 됨.

https://github.com/Swift-Coding-Club/TossSecuritiesStockCloneAPP

  • 일정: 2022.09 ~ 2022.12
  • 서비스: 코인 및 NFT 거래
  • API: 실시간 코인 정보 & Opensea NFT 정보

서비스 마켓스샷

실제 IOS개발자와 함께 협업을 하면서 깃사용법이라던 가 생전 처음 접해본 fork 라던가 branch 라던가 등등 개발자들이 어떻게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면서 협업하는 지 알게되었다. 

 

물론 비루한 실력으로 큰 영역을 맡진 못했지만,

위 경험으로 얻은 것이 있다면 개발자들의 협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었다는 것이 큰 것 같다.

 

 

02.

공부기록(2022.04~2022.12)

대망의 공부기록이다. 

노션에 코드랑 만들었던 프론트 화면들을 모두 정리해뒀다. 아래에는 연습했던 화면들을 부분 모아둔 것.

매일 회사 점심시간 + 퇴근 후 집 = 최소1시간 ~ 최대3시간 까지 투자해서 공부했었던 !!! 

 

처음엔 uikit으로 공부를 했었는 데,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swiftUI를 처음 접해봤고 그 길로는 쭉 스유로만 개발했다.

IOS/SwiftUI 연습게임 - 9개월간의 결과물1
IOS/SwiftUI 연습게임 - 9개월간의 결과물2

쨋든 열심히 죽어라 했다. 

재밋게 !

 

PS. IOS 개발자 신입으로 면접도 봤었음 ㅋㅋㅋ 좋은 경험이였음.

댓글